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 및 재등록, 재발급, 재구매 등


기후동행카드는 친환경 교통카드로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분실, 재등록, 재발급, 재구매 등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 연결과 절차 안내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 및 재등록 방법, 재발급과 재구매 절차, 잔액 확인 방법 등을 친근하게 안내합니다.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후동행카드 관련 문의는 티머니 고객센터와 서울시 다산콜센터 두 곳에서 가능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등록, 충전, 환불, 분실 신고, 재발급, 재구매 가능

    상담원 연결: ‘카드 관련 문의’ 메뉴 선택

    서울시 다산콜센터: ☏120


    서울시 구간 정책, 카드 사용 안내, 환불 및 충전 관련 상담 가능

    상담원 연결 시 평일 오전 시간(09:30~11:00)을 이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연결됩니다.



    기후동행카드 분실 및 재등록 방법




    카드 분실은 가장 긴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1. 분실 신고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에 즉시 전화

    카드 정지 요청으로 추가 사용 방지

    상담원 연결 후 개인 인증 진행

    2. 재등록


    분실 카드 정지 후 새 카드 재등록 가능

    등록 시 카드 번호와 개인 정보를 입력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등록 완료 확인

    분실 신고 후 재등록을 신속히 진행하면 기존 잔액은 재발급 카드로 이전할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재발급과 재구매



    재발급과 재구매는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재발급

    기존 카드 분실, 훼손 시 가능

    상담원 연결 후 카드 정지 → 새 카드 발급

    기존 카드 잔액 이전 가능

    발급 후 즉시 사용 가능

    2. 재구매

    신규 사용을 위해 카드 새로 구매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구매 가능

    충전 후 바로 사용 가능



    잔액 확인 및 환불




    기후동행카드 사용 중 남은 잔액 확인과 환불 방법도 중요합니다.

    잔액 확인 방법

    티머니 앱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
    카드 번호 입력 후 실시간 확인 가능

    환불 신청 방법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 또는 다산콜센터(☏120) 문의
    계좌 정보 입력 후 환불 처리
    처리 기간 약 3~5일

    구분

    문의처

    주요 내용

    분실 신고

    티머니 고객센터

    카드 정지 및 인증 절차

    재등록

    티머니 고객센터

    분실 카드 재등록, 잔액 이전

    재발급

    티머니 고객센터

    새 카드 발급, 기존 잔액 이전

    재구매

    매장/온라인

    신규 카드 구매 및 충전

    잔액 확인/환불

    /티머니 고객센터

    잔액 확인 및 계좌 환불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이용 시 유용한 팁



    전화 연결: 오전 시간대 이용 추천

    상담원 선택: 카드 관련 문의 메뉴 선택

    앱 활용: 등록, 잔액 확인, 충전, 환불 등 대부분 처리 가능

    서울시 구간 문의: 다산콜센터(☏120)와 연계



    FAQ: 기후동행카드 고객센터


    Q1. 분실한 카드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A1.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전화하여 즉시 정지 처리 후 재발급 진행합니다.

    Q2. 기존 잔액은 재발급 카드로 이전되나요?
    A2. 네, 재발급 시 기존 카드 잔액은 자동으로 이전됩니다.

    Q3. 카드를 새로 구매하고 싶은 경우 어디서 구매하나요?
    A3. 오프라인 매장 또는 티머니 온라인몰에서 재구매 가능합니다.

    Q4. 잔액 확인과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4. 티머니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잔액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계좌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Q5. 서울시 구간 관련 정책 문의는 어디서 하나요?
    A5.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카드 사용 안내 및 환불, 충전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카드입니다. 분실, 재등록, 재발급, 재구매, 잔액 확인 및 환불 등 다양한 상황에서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를 활용하면 빠르고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2



    서울: 전체,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경기: 가평, 고양(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성남(분당구, 수정구, 중원구), 수원(권선구, 영통구, 장안구, 팔달구), 시흥, 안산(단원구, 상록구), 안성시, 안양시(동안구, 만안구),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오산, 용인(기흥구, 수지구, 처인구), 의왕,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
    인천: 전체, 강화군, 계양구, 남동구, 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옹진군, 중구
    강원: 강릉시,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구, 양양, 영월, 원주, 인제, 정군, 철원, 춘천, 태백, 평창, 홍천, 화천, 횡성
    대전: 대덕구, 동구, 서구, 유성구, 중구
    세종: 세종시
    충남: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아산, 예산, 천안(동남구, 서북구), 청양, 태안, 홍성
    충북: 괴산, 단양, 보은, 영동, 옥천, 음성, 제천, 증평, 진천, 청주(상당구, 서원구, 청원구, 흥덕구), 충주
    부산: 강서구, 금정구, 기장군, 남구, 동구, 동래구, 부산진구, 북구, 사상구, 사하구, 서구, 수영구, 연제구, 영도구, 중구, 해운대구
    울산: 남구, 동구, 북구, 울주군, 중구
    경남: 거제, 거창, 고성, 김해, 남해, 밀양, 사천, 산청, 양산, 의령, 진주, 창녕, 창원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창원(성산구, 의창구, 진해구), 통영, 하동, 함안, 함양, 합천
    경북: 경산시, 경주, 고령, 구미, 군위, 김천, 문경, 봉화, 상주, 성주, 안동, 영덕,영양, 영주, 영천, 예천, 울릉, 울진, 의성, 청도, 청송, 칠곡, 포항(남구, 북구)
    대구: 남구, 달서구, 달성군, 동구, 북구, 서구, 수성구, 중구
    광주: 광산구, 남구, 동구, 북구, 서구, 
    전남: 강진, 고흥, 곡성, 광양, 구례, 나주, 담양, 목포, 무안, 보성, 순천, 신안, 여수, 영광, 영암, 완도 장성, 장흥, 진도군, 함평, 해남, 화순
    전북: 고창, 군산, 김제, 남원, 무주, 부안, 순창, 완주, 익산, 임실, 장수, 전주(덕진구, 완산구), 정읍, 진안
    제주: 서귀포, 제주시
    전국 
       0

    함께 보면 좋은 글

    르무통 매장 위치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동화 AS 수선 방법

    대우전자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전자렌지, 세탁기, TV, 냉장고 AS센터

    아디다스 매장 재고 조회 및 유니폼 마킹 매장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