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냉동보관 방법 및 준비 :: 데쳐서 보관할까? 생으로 보관할까
요즘 마트에 가면 자주 보이는 식재료중 하나가 바로 애호박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 밥상 위 단골 반찬이죠. 요즘에 애호박 가격이 많이 내려 많이 구입해두고 드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가구원 수에 따라 하나만 사더라도 한 번에 먹기엔 양이 많아 냉장고에 보관 하고 먹는데, 금방 물려저셔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애호박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애호박 냉동보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애호박 냉동보관 가능한가?
네. 가능합니다. 신선한 애호박의 아삭아삭한 식감은 얻을 수 없지만, 냉동 애호박은 여러가지 조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호박 냉동보관 방법
데쳐서 얼리기 vs 데치지 않고 얼리기
애호박 데쳐서 얼리기
만약 여러분이 애호박을 먼저 데치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세요.
- 큰 냄비에 물을 채우고 끓이세요. 큰 그릇에 얼음과 물을 함께 섞어서 얼음 목욕을 준비하세요.
- 애호박을 끓는 물에 넣고 60초 동안 조리합니다.
- 메쉬 스트레이너나 구멍 뚫린 숟가락을 사용하여 애호박을 건져내고 요리하는 것을 멈추기 위해 얼음 욕조에 담그세요.
- 얼기 전에 애호박을 말리세요.
애호박 데치지 않고 얼리기
물론 가능합니다, 옥수수나 콩과 같은 일부 채소의 경우, 얼기 전에 데치는 것은 채소의 질감과 색을 밀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애호박은 차이가 적습니다.
냉동 전 애호박 손질법
얼기 전에, 애호박을 여러분이 최종적으로 사용할 형태로 준비하세요. 우리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조금씩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애호박 국수 수프와 스튜용: 평소처럼 애호박 국수를 나선형으로 만드세요. 원한다면 더 작은 조각으로 잘라라. 얼린 애호박 국수는 스파게티나 다른 파스타 요리의 대용으로 잘 먹히지 않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꽤 부드럽고 묽지만, 수프에 훌륭하기 때문이다!
- 조각이나 덩어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크기의 조각이나 덩어리로 자르십시오. 찌개에 넣거나 스무디에 조금 넣고, 스파게티 소스에 섞거나, 가장 좋아하는 수프에 조금 더 넣으세요!
- 잘게 부순 것 카레, 빵 용: 애호박은 상자 격자에 채썰고, 채 썬 애호박은 깨끗한 키친타월 가운데에 놓습니다. 뭉쳐서 여분의 수분을 최대한 많이 짜내세요.
애호박 얼리기
- 애호박은 깨끗이 씻은 후 줄기와 꽃끝을 모두 제거합니다. 애호박은 국수, 슬라이스 또는 채썬 것 중 원하는 대로 준비하세요.
- 면과 슬라이스의 경우, 베이킹 시트 위에 한 겹으로 놓고 약 두시간 정도 굳을 때까지 얼리세요.
- 잘게 썬 경우에는 저장 용기에 고른 양을 넣고 얼리세요.
- 냉동 국수와 슬라이스를 냉동실에 있는 장기 보관 용기에 옮겨 담으세요.
애호박 냉동보관 저장용기
- 유리 식품 보관 용기: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재사용 가능하고, 유리이며, 잘 쌓입니다.
- 유리 통조림 항아리: 나는 많은 양의 항아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얼리는 데 사용하는 것만이 이치에 맞다! 얼리기에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당신은 면이 곧은 병을 고르고 싶을 것이다.
- Zip-top 냉동 가방: 만약 여러분이 얼음을 처음이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해도 괜찮다면, 짚탑 냉동고 백은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저렴하고, 대부분의 식료품점에서 그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진공 봉지: 저희 진공 봉지가 마음에 들고, 식사에 알맞은 양의 애호박을 포장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진공 포장기를 먼저 사야 할 것이다.
이상으로 애호박 냉동보관 방법 및 준비하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