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냉동보관 최고의 방법 :: 데쳐서? 통째로? 얼리기
구입해서 항상 끝까지 못 먹는 채소가 바로 양배추 인 것 같습니다. 워낙 양이 많아서 요리하고 남는 양이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냉장고 채소칸에 넣어두고 먹지만 보관을 조금이라도 더 오래 할 수 있게 냉동보관을 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양배추는 냉동보관이 어려울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냉동보관이 가능해서 평소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두고 먹습니다.
얼기 전에 데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치는 양배추를 맛, 색깔, 식감을 잃게 할 수 있는 효소 작용을 피하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음식을 끓이거나 찌는 과정입니다.
그것은 또한 색깔을 밝게 하고 비타민이나 영양소의 손실을 막으면서 음식에서 유기체나 먼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양배추는 얼리기 전에 데쳐서 얼린 후 양배추에 가장 좋은 맛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양배추를 데치지 않는다고 해도, 약간의 맛이나 식감을 잃을 수 있지만 먹을 수 있습니다.
데친 양배추 냉동보관 방법
1. 양배추를 얼리고 데칠 때 날카로운 칼, 도마, 그릇, 끓일 수 있는 큰 조리 냄비, 봉지 봉지, 그리고 냉동할 때 봉지에 사용하고 싶은 것, 그리고 베이킹 시트나 쿠키 시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2. 우리의 첫 번째 단계는 배추를 완전히 씻고, 헹구고, 담그는 것입니다. 마치 당신이 그것을 요리하려는 것처럼요.
3. 그리고 배추를 통째로 얼리거나 얇게 썰거나 잘게 썰어서 얼리려면 어떻게 얼릴지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게 준비하세요.
4. 물 한 냄비를 끓여 짧은 시간 동안 양배추를 그 안에 넣으세요. 보통 양배추 한 통이나 얇게 썬 양배추는 2~3분이면 되고, 채썬 양배추는 1.5분이면 됩니다. 이것은 양배추가 냉동되어 있는 동안 여러분이 좋아하는 모든 것을 보존할 것입니다.
5. 데치는 시간이 되면 끓는 물에서 빨리 꺼내세요. 데친 양배추는 즉시 차가운 물이 담긴 볼에 넣으세요.
6. 다음으로, 배추를 얼음물에서 꺼내서 말립니다. 건조할수록 좋습니다. 시트에 양배추를 펴고 뚜껑을 덮은 채로 6-8시간 동안 얼리세요.
7. 얼린 후 튼튼한 냉동 봉투나 밀폐 용기에 단단히 밀봉하세요. 그리고 양배추에 포장 라벨과 날짜를 꼭 붙이세요. 여러분은 이것을 최대 9개월 동안 냉동보관이 가능합니다.
데치지 않은 양배추 냉동보관
데치지 않은 배추는 냉동실에서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약간의 식감과 맛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양배추를 깨끗이 하기 위해 물에 가두세요.
2. 배추를 통째로 얼리거나 얇게 썰거나 잘게 썰어서 얼리려면 어떻게 얼릴지 결정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에 맞게 준비한다.
3. 통째로 얼리지 않는다면 양배추를 재빨리 얼려 베이킹/쿠키 시트 위에 펴놓고 뚜껑을 덮지 않고 6-8시간 동안 냉동실에 두세요.
4. 얼린 배추를 제거하고 그것들을 무거운 냉동 가방이나 밀폐 용기에 단단히 밀봉하세요. 하지만 여러분은 궁극의 신선함으로 얼리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5. 양배추를 얼리고, 날짜를 기입하고, 포장지에 라벨을 붙이세요. 데치지 않고 얼린 양배추는 최대 8주 동안 냉동보관이 가능합니다.
통 양배추 냉동보관 방법
양배추를 통째로 얼리는 것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가능은 합니다.
1. 양배추를 통째로 얼리고 싶다면 먼저 양배추를 소금 3큰술과 함께 1갤런의 물에 담가 놓으세요. 이것은 배추를 그들의 집으로 만들었던 먼지나 가능한 벌레들을 제거할 것입니다.
2. 다음으로 양배추를 헹구고 궁극의 신선함을 위해 겉잎을 제거하세요.
3. 양배추를 말려서 얼리세요, 이것은 전체 양배추 머리와 함께 다시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4. 그런 다음 밀폐 또는 밀봉 가능한 용기에 넣고 얼리세요.
- 양배추를 해동하는 것은 양배추 머리 전체를 해동하는 데 더 오래 걸리고 양배추 전체를 해동해야 합니다. 그래서 한 번에 양배추의 작은 조각만 필요할 경우, 우리는 그것을 4등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동 후에 같은 물건을 다시 얼리는 것은 절대 권장되지 않는다.
여기까지 양배추 냉동보관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용도에 맞게, 취향에 맞게 냉동 방법을 선택하시며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